증권 증권일반

KB증권, 대표 MTS ‘KB M-able’에 ‘깨비의 선택’ 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5 11:22

수정 2023.08.25 11:22

KB증권, 대표 MTS ‘KB M-able’에 ‘깨비의 선택’ 개시
[파이낸셜뉴스]KB증권은 한주간 주목해야 할 금융상품을 한군데 모아 소개하는 ‘깨비의 선택’을 대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인 ‘KB M-able’에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깨비의 선택’은 KB증권 상품 전문가들이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장외채권,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 발행어음 등 매주 눈여겨 봐야할 금융상품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메뉴로 금융상품을 처음 접하는 초보 투자자나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스마트한 투자자에게 시황에 맞는 상품을 매주 새롭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또한, 투자자 성향에 맞는 상품안내 등을 통해 상품의 특징이나 선정 사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한 주간의 이슈를 ‘콕’ 집어 알려주는 ‘주간 콕콕’ 콘텐츠로 매주 국내외 시장동향 및 주목해야 할 경제지표, 이슈를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을 활용한 자산관리가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투자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자산을 늘려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안전하게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넘버원 금융상품 플랫폼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KB증권 MTS ‘KB M-able’ 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