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스칼라데이터, 카이스트 Q-Marketing 연구실과 EV충전 공동 연구 개발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5 15:39

수정 2023.08.25 15:39

스칼라데이터 윤예찬 대표이사(왼쪽), 카이스트 김혜진 교수(오른쪽)
스칼라데이터 윤예찬 대표이사(왼쪽), 카이스트 김혜진 교수(오른쪽)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주)스칼라데이터(대표이사 윤예찬)와 카이스트(KAIST) Q-Marketing 연구실(김혜진 교수)은 전기차 충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산학 연구 협력 체계 확립을 통해 전기차 충전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사업화할 예정이다. 김혜진 교수가 이끄는 Q-Marketing 연구실은 기술 경영 관련의 응용 연구를 수행하며,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과 통계학 등 계량적 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의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는 연구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스칼라데이터가 운영하는 ‘모두의충전’ 앱은 국내 전기차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충전 플랫폼으로, 전국 23만 대 이상의 전기차 충전기 정보 및 통합 결제 솔루션 ‘모두페이’와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대리충전’, 차량 원격 관리 ‘마이카’ 등의 다양한 충전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칼라데이터 윤예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스칼라데이터와 카이스트의 기술 역량이 만나 지속 가능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내년 상반기부터는 전기차 이용자뿐만 아니라 EV 충전 기업들에게도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