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역대 최대 규모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대구 동성로에 오픈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3 10:54

수정 2023.09.03 10:54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 조감도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는 22일 대구 동성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이외 지역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는 동성로를 시작으로 무신사 스탠다드의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서울 이외 지역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3일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 플래그십 스토어는 대구 1호선 중앙로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한 동성로 영스퀘어 건물에 지상 3층부터 지하 2층까지 총 5개 층 규모로 들어선다. 공간 면적은 534평으로 무신사 스탠다드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 중 최대 규모다.

스토어 1층은 남성과 여성 공용 공간으로 데님 상품을 비롯한 캐주얼 의류 위주로 채워진다.
지하 1~2층은 여성, 지상 2~3층은 남성 상품 전용 공간으로 마련했다. 특히 2층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레더 슈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조성했으며, 동성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단독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3층에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베스트 아이템인 슬랙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슬랙스 포커스 존'을 운영한다. 다양한 핏과 컬러를 자랑하는 슬랙스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적의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편의 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여성층과 남성층에 각각 11개, 17개씩 총 28개 피팅룸을 설치했고, 이 중 3개는 화면 미러링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색을 조절할 수 있는 조명을 설치해 숏폼 촬영에 최적화된 '라이브 피팅 룸'으로 운영한다. 또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찾을 수 있는 '픽업 라커'도 운영한다.


이건오 무신사 스탠다드 본부장은 "대구 지역에 있는 무신사 스탠다드 고객을 위해 한정판 상품과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준비 중인 만큼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