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네스프레소, 자원순환의 날 맞아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6 09:55

수정 2023.09.06 09:55

네스프레소, 카카오메이커스와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네스프레소, 카카오메이커스와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 진행
[파이낸셜뉴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 쓴 커피 캡슐의 '새활용'을 통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제고하며 좋은 습관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카카오메이커스가 진행하는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는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친환경 활동으로 제품의 새활용과 동시에 판매 수익금을 사회에 기부하는 공익적 선을 실현하는 선순환 프로젝트이다.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참가자들을 통해 회수한 커피 캡슐을 새활용 아이템으로 제작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고 수익금을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을 통해 기부하여 어린이들의 환경 교육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새가버치 프로젝트 참여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10월 중 수거용 봉투가 순차적으로 발송되며 11월 1일부터 23일 사이에 회수될 예정이다.
네스프레소는 새활용 아이템을 더 많이 만들어 좋은 일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상관없이 알루미늄 재질의 커피 캡슐을 수거할 예정이다. 단,플라스틱 커피 캡슐은 불가하다. 회수일은 회수 기간 안에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캡슐 새가버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새활용 크루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프로젝트에 동참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네스프레소 공식몰 및 부티크 매장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네스프레소 클럽 크레딧이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네스프레소 업사이클 토트백을 증정한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