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반도건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마감 임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7 11:24

수정 2023.09.07 11:24

경주 최초 별동학습관 등 교육 프로그램, 4베이·알파룸 평면설계 등 특화설계 선보여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반도건설이 KTX 신경주역세권 일대에 분양한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계약 마감 임박을 알렸다.

반도건설이 경북 경주시 KTX 신경주역세권 일대에 분양한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KTX 역세권에 위치한 대단지로 조성되며, 다양한 금융혜택이 더해지면서 분양 마감을 예고했다.

이처럼 최근 반등을 보이고 있는 분양시장의 중심에 역세권 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역세권 부동산에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역세권은 입지 선택의 1순위로 꼽힌다. 지하철이 가까우면 직주근접 뿐만 아니라 역 주변으로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자리 잡아 정주여건이 우수해 주거수요가 탄탄하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북 경주시 신경주역세권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49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공공택지인 신경주역세권에 위치한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여기에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계약금(계약시) 1천만원,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이 제공하며, 등기전 전매가 가능하다.

KTX신경주역 경부선(KTX, SRT)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중앙선(동대구~신경주~부산), 동해남부선(포항~신경주~부산) 3개의 노선을 이용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공사 중인 도담(담양군)~영천간 복선전철화 사업이 2023년 말 준공 예정, 중앙선 전 구간(청량리~신경주역)이 2024년 말 개통 예정돼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초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대형공원과 생태하천이 있어 자녀 교육환경이 좋다. 또한, 주변으로 대형마트, 상업업무용지, 관공서 등도 조성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일부 가구 제외). 뿐만 아니라 알파룸(84㎡)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주부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와 개방감 높은 확대형 주방창, 클린현관 등도 도입된다.

게다가 전국에서 검증된 반도건설만의 교육특화 상품인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유명 학원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육 걱정을 덜어주는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 특화상품이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