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4bay 판상형 구조, 뛰어난 상품성 갖춘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 9월 선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0 09:02

수정 2023.09.10 09:02

최근 주거형 오피스텔 시장에는 실거주 수요자가 대거 유입되는 추세다. 오피스텔 내부에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되며, 주거 여건이 크게 개선됐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면적 역시 소형 아파트와 비슷하게 구성돼 신혼부부 등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한 공간활용으로 ‘좁고 답답하다'라는 오피스텔 편견을 변화시키고 있다. 평면만 놓고 보면 어디가 오피스텔이고 어디가 아파트인지 분간 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유사한 평형대가 등장하는 것이다. 이런 설계는 풍부한 일조량으로 연결돼 오피스텔의 단점인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청약 시장에서도 좋은 평면은 같춘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는 높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해 7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에서 분양한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108㎡O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이 결과 156실 모집에 6,033건의 청약이 몰리며 38.67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아닌 108㎡OB타입 청약 경쟁률은 7.35대 1에 그쳤다.

한 업계 전문가는 “오피스텔은 보통 입지도 중심지에 위치하는 경우도 많은데다가 최근 평면 설계도 아파트와 유사해 오히려 아파트보다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특히, 4베이 판상형 구조의 오피스텔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도 우수해 더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시티 광교 웰스하임_조감도
e편한세상시티 광교 웰스하임_조감도

이런 가운데, DL건설은 9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3개 동, 전용면적 82㎡ 총 187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먼저 단지는 전실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전용면적 82㎡)으로 조성된다. 이는 가족단위 실거주에도 적합해, 청약 가점이 낮은 20·30대 젊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전실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과 통풍도 우수하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어린이휴게소, 공동 육아방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있다. 또한 발코니를 확장 필요가 없고, 지하 1~2층에는 주민창고가 마련돼 수납공간이 강화될 예정이다. 여기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기오븐 등의 인기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도 낮출 것으로 보인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는 삼성디지털시티와 영흥숲공원을 품고, 광교•용인 흥덕지구•영통의 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들어선다. 삼성로와 인접해 있으며, 삼성디지털시티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총면적 172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산업단지다. 이 곳에는 약 56개국 3만5000여명의 글로벌 인재들이 근무하고 있어 주거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앞으로 축구장 약 70배 크기(50만여㎡) 규모로 조성된 영흥숲공원도 자리해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앞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영흥숲공원은 대규모 수목원과 생태숲, 순환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어, 수원을 대표하는 친환경 랜드마크 공원이다. 일부 호실의 경우 영흥숲공원 영구 조망이 보장돼 있다.

사통팔달 교통 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는 생활권 내에 청명역(수인분당선), 광교중앙역(신분당선)이 있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도로도 가까워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수원시에는 인덕원동탄선, GTX-C, 신분당선 연장사업, 용인경천철 연장사업 등의 개발도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개발 예정 사업 중 하나인 인덕원동탄선이 개발된다면, 단지는 해당 노선의 예정역인 원천역을 도보 이용 가능해 교통 환경 개선은 물론, 미래 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

광교·영통의 더블 생활권에 속해 있는 단지는 생활, 교육 등 이미 갖춰져 있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지 생활권에 위치한 광교신도시는 수원컨벤션센터, 수원고등법원•검찰청 등이 있으며 경기도청,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의 다양한 관공서도 있다. 여기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등에 이르기까지 광교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수원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원천점, 롯데마트 영통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아주대학교 병원과 수원체육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는 수원시를 대표 학원가인 영통·망포 학원가가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흥덕초, 영덕중, 청명중 및 흥덕고 등의 학군도 가깝다.


한편, ‘e편한세상 시티 광교 웰스하임’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원에 마련돼 있고, 현재 사전의향서를 접수 중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