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거래소, 싱가포르에서 “KRX Derivatives Night” 개최

김찬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8 15:31

수정 2023.09.08 15:31

한국거래소(KRX)는 2023.9.7(목) 싱가포르에서 현지 IR 행사인 KRX Derivatives Night을 개최하여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하였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KRX)는 2023.9.7(목) 싱가포르에서 현지 IR 행사인 KRX Derivatives Night을 개최하여 글로벌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하였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가 지난 7일 국내 파생상품시장 접근성 확대 및 신규 투자자 유치를 위해 주요 추진사업을 설명하고 투자자의 제언을 청취할 수 있는 싱가포르 현지 IR 행사 “KRX Derivatives Night”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싱가포르는 해외 단일국가 중 KRX 파생상품 최대 투자국이자 글로벌 기관투자자의 아태지역 본부가 밀집한 금융허브 지역이다.

거래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태지역 소재 기관투자자 30여 사를 대상으로 파생상품시장 조기 개장 및 월요일 만기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 상장 등 그간의 시장 개선 노력과 야간시장 개설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공유했다. 또, 시장 참가자와의 토론 세션을 마련하여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해외 투자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갔으며, KRX 회원과 투자자간 네트워킹 환경을 마련해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한 회원사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경식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KRX는 한국 파생상품시장의 선진화를 위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제도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자체 야간시장 개설 등 국내 파생상품시장애 대한 시장 참여자 접근성 개선 및 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을 이어갈 예정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시장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래소는 올해 초 싱가포르금융청(MAS)으로부터 시장운영자(RMO) 인가를 취득해 싱가포르 투자자 대상 직접적인 영업활동 수행 여건이 마련됨에 따라, 싱가포르 현지 지점을 통해 파생상품을 포함한 국내시장에 대한 해외투자자 마케팅.세일즈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거래소는 그 외 지역에서도 국제 컨퍼런스 참가, 현지 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글로벌 투자자 대상 한국 파생상품시장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