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발 아래 펼쳐진 송도야경… 서부산권 최초 5성급 호텔 '활짝'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3 18:54

수정 2023.09.13 18:54

'윈덤 그랜드 부산' 손님맞이 나서
전체 객실이 '파노라마 오션뷰'
영도바다·케이블카 야경 빛나고
낮에는 흰여울문화마을 한눈에
마이스행사 등 열릴 대연회장도
서부산권 최초 5성급 호텔로 부산 송도에서 문을 연 '윈덤 그랜드 부산' 객실의 경우 환상적인 오션 뷰를 자랑한다. 윈덤 그랜드 부산 제공
서부산권 최초 5성급 호텔로 부산 송도에서 문을 연 '윈덤 그랜드 부산' 객실의 경우 환상적인 오션 뷰를 자랑한다. 윈덤 그랜드 부산 제공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호텔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 '윈덤 그랜드 부산' 전경. 윈덤 그랜드 부산 제공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호텔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 '윈덤 그랜드 부산' 전경. 윈덤 그랜드 부산 제공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관광시설로 자리잡은 송도해상케이블카 야경에다 영도 앞바다 묘박지 불빛이 어우려져 환상적인 밤풍경을 연출하는 부산 송도에 5성급 호텔이 들어섰다.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인 윈덤호텔앤리조트(Wyndham Hotels&Resorts) 24개 브랜드 중 최상급 브랜드인 윈덤 그랜드가 지난 12일 부산 송도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돌입했다.

윈덤호텔앤리조트는 80개국 이상에 90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 글로벌 호텔 그룹이다.

이번에 문을 연 '윈덤 그랜드 부산'은 21개의 스위트를 포함한 전체 271개 객실이 모두 바다 전망으로 하고 있다.
원도심 방향의 이국적인 항만 뷰부터 시작해 아름다운 송도바다까지 파노라마 오션뷰가 매력을 더한다.

객실이 7층부터 시작하고 있어 모든 객실에서 마치 바다를 발아래에 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최대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부터 기업 행사에 걸맞은 중연회장, 자연 채광이 가능한 다양한 규모의 미팅룸까지 보유하고 있어 럭셔리 웨딩과 마이스(MICE) 행사가 더 이상 해운대와 동부산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호텔 측은 기대하고 있다.

윈덤 그랜드 호텔의 4층에 위치하고 있어 남항대교의 도회적인 모습과 윤슬이 빛나는 바다의 전망이 한눈에 담기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더 브릿지'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 브릿지'외에도 윈덤 그랜드 부산 6층에 스시바와 27층 스카이 라운지 바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부대시설로는 바다와 영도의 흰여울 문화마을이 한눈에 담기는 실내 수영장과 유아 전용 풀·최고급 피트니스 시설은 물론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사우나까지 갖추고 있다.

부대시설들은 호텔 투숙객과 멤버십 멤버 전용으로 이용이 가능해 프라이빗함을 높여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윈덤 그랜드 부산 호텔이 위치한 송도해수욕장은 자갈치 시장과 남포동, 영도 등 부산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는 부산의 원도심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최근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도보 3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부산역과도 차량 이동 때 15분이 채 걸리지 않을뿐더러 객실에서도 해양수도 부산의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여행객과 출장객 모두에게 최적의 입지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윈덤 그랜드 부산의 김성한 대표는 "서부산권의 첫 번째 5성급 호텔로 부산 관광 산업의 중심에 서서 부산 관광 동서 균형 발전에 초석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