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올가홀푸드에서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 담은 '추석 선물세트' 골라보세요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4 07:59

수정 2023.09.14 07:59

올가홀푸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올가홀푸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파이낸셜뉴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2023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는 특히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강조한 시그니처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저탄소 축산기술로 길러낸 무항생제 한우로 준비했다. 평균 도체중 450kg 저탄소 한우의 경우, 이산화탄소 585kg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는데 올가의 저탄소 한우 선물세트는 전남 진도의 단일 지정농장에서 길러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이 일품이다. 종이 트레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까지 절감했다.

과일 선물세트 또한 저탄소 인증 농법을 사용해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마련했다.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저탄소 인증 농산물을 선보여 온 올가는 재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저탄소/GAP 인증 농법으로 재배돼 지속가능 가치를 갖춘 것은 물론, 크기, 모양, 당도를 깐깐하게 선별한 '행복 샤인머스캣 3종 혼합세트', 국내 1% 미만으로 극소량만 재배되는 올가홀씨드 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를 비롯해 유명 산지의 신고배로 구성된 '아리수 사과/황금배 3종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또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공사)가 진행 중인 '농할쿠폰(농축산물 할인쿠폰)'을 적용하여 아리수 사과 선물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올가만의 까다로운 품질검사를 거친 가공/조미 카테고리 제품도 준비했다. 100% 국산 참깨와 들깨를 발아 후 단 한 번만 착유한 제품으로 본연의 진한 맛이 돋보이는 참기름, 들기름과 토판 천일염을 담은 '참기름 선물세트 4호'가 대표적이다. 특히 토판 천일염은 생산일자와 이력이 추적 가능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수산물은 안전성을 강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만 준비했다. 올가의 '기쁨 멸치 선물세트'는 어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의 이력을 등록해 이력 추적이 가능하고 올가만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해양수산부에서 발급하는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우수한 품질의 멸치로만 선별된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플랑크톤이 풍부하고 조류가 심하지 않아 고품질의 멸치가 어획되는 남해의 통영 앞바다에서 어획한 멸치를 선별한 '올가 멸치 선물세트 1호'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1+등급 자연 꽃꿀 선물세트'는 7가지 품질 검사를 거쳐 까다롭게 관리했고 꿀을 생산한 농가와 이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생산량이 적어 희소가치가 높아 선물하기 좋다.

올가는 추석 선물세트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00만 원 이상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 받은 와인을 증정할 예정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