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정용화, 미니 2집 '유어 시티' 발매…"온전히 나에게 집중한 앨범"

뉴시스

입력 2023.09.14 09:14

수정 2023.09.14 09:14

[서울=뉴시스] 정용화.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09.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용화.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09.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밴드 '씨엔블루' 정용화가 올라운더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정용화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유어 시티(YOUR CITY)'를 발매한다. 그는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6년 만에 나오는 앨범이고,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증명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래서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너무나 열심히, 즐겁게 만든 앨범이니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미니 2집 '유어 시티'는 화려하고 빛났던 도시를 떠나며 쿨한 척 무덤덤하게 그리움을 외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정용화가 2017년 미니 1집 '두 디스터브(DO DISTURB)'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솔로 앨범이다. 그동안 팀 앨범 다수의 곡과 국내 솔로 앨범 전곡을 작업했던 정용화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도시'를 포함 '페인 힐러(Pain Healer)' '그대의 시간에 맞출게요(On Your Time)' '스몰 토크(Small Talk)' '시즌 오브 러브(SEASON OF LOVE)' '나에게(note to self)'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는 락과 레트로가 결합된 얼터너티브 인디 장르의 곡으로, 처음과 너무나 변해버린 너의 곁을 미련 없이 떠나겠다는 마음을 가사에 표현했다.


미니 2집 '유어 시티' 크레딧에는 유명 작가진들이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와 수록곡 '스몰 토크'에는 방탄소년단의 '테이크 투(Take Two)', 어거스트 D의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작사, 작곡한 장이정이 작곡에 참여했으며, 태연의 '위켄드(Weekend)'를 작사한 황유빈이 정용화와 함께 타이틀곡 '너의 도시'를 작사했다.


한편 정용화는 오는 14일 성균관대와 서울대, 15일 홍익대 등 여러 대학 축제에서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