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북콘진원 입주 1인 창조기업 성과…각종 대회서 잇단 수상

뉴시스

입력 2023.09.14 09:32

수정 2023.09.14 09:32

㈜나루,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대상 '장관상' ㈜피노젠, 산림분야 청년창업 경진대회 '장관상' ㈜여디디야, '2023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나루의 문보트 체험장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나루의 문보트 체험장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안동=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보육 기업들이 각종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14일 콘진원에 따르면 ㈜나루(대표 박성아)는 지난달 18일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KIMA Awards 2023 - 제9회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대상'에서 마리나산업육성 부문에서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루는 현재 서울 롯데월드에서 문보트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피노젠(대표 신별)은 지난달 31일 산림청이 후원하는 '제4회 산림분야 청년창업 경진대회'에서 '소나무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화장품 및 식품 소재개발'로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피노젠은 산림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하는 소셜벤처 기업이다.

㈜여디디야(대표 권영배)는 지난 7일 ㈔한국경제연구원과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고 한국일보사가 주최한 '2023하반기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에 선정됐다.


여디디야의 '벤치형 스마트가든'은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이용해 LED조명과 물 펌프를 조절, 식물성장을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생활부문 혁신제품으로 인정을 받았다.

콘진원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가진 지역의 1인 창조기업을 입주시켜 '선택형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사업화와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종수 경북콘텐츠진흥원장 "최근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됐지만 참신한 융·복합 콘텐츠로 우수한 성과를 낸 것을 축하한다"며, "지속적으로 1인 창조기업을 발굴해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