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중소기업 금융 지원자 되겠다" 매출채권 기반 핀테크 276홀딩스, 인포뱅크·소풍벤처스 투자 유치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8 17:49

수정 2023.09.18 17:49

276홀딩스 제공
276홀딩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매출채권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276홀딩스가 인포뱅크와 소풍벤처스로부터 프리 에이(Pre-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276홀딩스는 중소기업들에게 매출채권 유동화 자금 지원, 기업 전용 BNPL 서비스, 생산 기기 및 설비 렌탈 서비스 등 매출채권을 활용한 자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각종 핀테크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플로우포인트'를 개발 및 운영 중이며, 앞서 지난 2020년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한국사회투자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프리 에이 투자를 주관한 김종철 인포뱅크 이사는 "276홀딩스가 개발한 비재무모형 기반 빅데이터 매출채권 평가 정보 서비스를 활용, 단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 금융 전문 스타트업으로의 성장할 것이 기대되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소풍벤처스 투자팀 최경희 파트너 또한 “ 276홀딩스는 중소기업의 가치있는 데이터를 그들만의 방식으로 평가하여 자금난 해소는 물론 자본시장의 성장과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 생각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신인근 276홀딩스 대표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워진 지금 시기가 오히려 우리에게는 기회"라며 "성장과 도약의 가능성이 높지만 기존 금융권에서 여러 사유로 소외된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금융 지원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276홀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플랫폼의 고도화를 위한 인력을 충원하고, 중소기업 자금 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