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플래티어, 금천미트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 계약

뉴시스

입력 2023.09.20 08:10

수정 2023.09.20 08:10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 쇼핑몰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금천미트는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쇼핑몰 이미지 강화, 이용 고객 편의성 개선,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을 목표로 하며 프로젝트는 이달 착수해 내년 4월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 체결은 플래티어의 D2C(소비자 직접 거래)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X2BEE) 솔루션의 기술 노하우가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엑스투비는 최근 성공적으로 리뉴얼을 마친 '더한섬닷컴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축산물 유통 분야까지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산업군에 걸쳐 솔루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하반기부터는 엑스투비를 중심으로 한 컴포저블(Composable) 비즈니스를 통해 물류, PG(결제대행), 보안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 D2C 고객에게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내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