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기보, 충남문화산업진흥원과 '혁신성장 스타트업' 지원한다

뉴스1

입력 2023.09.20 08:43

수정 2023.09.20 08:43

기보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혁신성장 스타트업 지원 협약을 맺었다. (기보 제공)
기보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혁신성장 스타트업 지원 협약을 맺었다. (기보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이달 19일 충남 천안시 소재 충남 스타트업파크에서 '혁신성장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충청남도 스타트업파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은 기보가 혁신창업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하는 충남 스타트업파크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충남 스타트업파크는 국내 1호 인천 스타트업파크에 이어 2020년도에 천안역사를 중심으로 그린스타트업 조성을 위해 선정됐다. 실리콘밸리와 같이 창업벤처 생태계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개방적 혁신 공간이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을 발굴하여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진흥원 추천 기업에 대한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진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충남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과 충남 스타트업파크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중 별도 추천기업이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95%) △보증료 감면(3년간 0.4%p)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운전자금 보증금액 확대(1억원→2억원) △청년 테크스타보증 연계 지원 등 우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보증연계투자 추천, 기보벤처캠프 추천, 기술거래 및 기술보호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해 충남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사업화와 혁신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