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론칭

뉴시스

입력 2023.09.20 09:10

수정 2023.09.20 09:10

대안육 이어 소스·치즈·오트밀크 등 간편식 개발
유아왓유잇 로고.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유아왓유잇 로고.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대안식품 확장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3종을 출시한다.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이다.

신세계푸드는 편의성 위주로 성장했던 1세대 가정간편식(HMR)과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하며 등장했던 2세대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이어 건강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3세대 식물성 간편식(PMR) 시장을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 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