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론칭

뉴스1

입력 2023.09.20 09:38

수정 2023.09.20 09:38

(신세계푸드제공)
(신세계푸드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신세계푸드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론칭하고 대안식품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유아왓유잇은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브랜드다.

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활용해 만든 간편식과 외식 메뉴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의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HMR) 3종을 출시한다. 일상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굽고 튀기거나 끓여야 하는 기존 가정 간편식과 달리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H 방식의 원밀(One-meal)형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서도 식물성 대안식의 주 고객층인 2030 세대들이 선호하는 감각적인 색상과 자체 개발한 유아왓유잇 캐릭터를 활용해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3종이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브랜드를 알리고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할 뿐만 아니라 향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할 메뉴를 미리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외식 매장도 함께 연다.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오픈하는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에서는 평소 즐겨먹는 메뉴를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아보카도 햄 포케볼, 트러플 자장면,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 샐러드 등을 선보인다. 저탄소 요리로 개발한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김치 햄 아보카도 볼 등 20여종의 맛있는 메뉴를 트렌디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론칭을 기념해 매장에서 식물성 간편식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재활용 재생원료로 만든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는 직접 소비자들을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을 제공하는 ‘유아왓유잇’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푸드트럭은 21~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2030세대 젊은 층이 선호하는 장소로 찾아가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을 확산시키는 모빌리티 플래그십 스토어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치소비를 위한 먹거리로 식물성 대안식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 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