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카카오헬스케어 디지털 혈당관리, 아이센스 제품과 연동

뉴시스

입력 2023.09.20 09:47

수정 2023.09.20 09:47

아이센스 국내 첫 개발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올 4분기 국내 디지털 혈당관리 서비스 출시 예정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와 연속혈당측정기(CGM)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 혈당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와 연속혈당측정기(CGM)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 혈당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는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와 연속혈당측정기(CGM)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 혈당관리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본계약을 통해 양사는 카카오헬스케어의 플랫폼 및 인공지능 역량과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 등 바이오센서 전문성을 결합해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본계약에는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에어의 공급 및 확산과 CGM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혈당관리 서비스에 대한 협력이 포괄적으로 포함됐다.

양사는 혈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이용자 대상 당뇨교육을 상설화하고 올바른 연속혈당측정기 활용과 당뇨 관련 지식 및 정보 등을 위해 함께 힘 쓸 예정이다.


아이센스가 국내에서 처음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에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와 건강보험 등재를 마치고 지난 11일부터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아이센스는 케어센스에어의 내년 상반기 유럽시장 출시를 위해 올해 3월 유럽 CE 품목허가 신청서도 제출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올해 4분기에 디지털 혈당관리 서비스를 국내에 런칭할 계획이다.
현재 케어센스 에어와의 연동을 통해 안정성 및 편의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환자 개인, 기업, 검진 센터 등 고객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병원의 EMR과 시스템 연동 등을 통해 의료진의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당뇨는 병원 밖에서 환자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꿔야 개선되는 질환으로 연속혈당측정기와 카카오헬스케어의 솔루션이 여러 생활 변수에 따른 혈당의 흐름을 편리하고 쉽게 제시해 환자에게 직접적인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이센스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 당뇨 유병율을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