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대졸 신입사원 채용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0 11:25

수정 2023.09.20 11:25

관련종목▶

석박 R&D 인력 수시채용
KT가 2023년 9월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은 채용 안내 포스터 이미지. (사진=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KT가 2023년 9월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은 채용 안내 포스터 이미지. (사진=K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KT가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KT는 오는 21일 채용공고를 내고 내달 5일까지 지원자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소프트웨어(SW) 개발, 네트워크(NW)인프라기술, 기업간(B2B)마케팅·세일즈 등 4개 분야다. SW개발 분야를 제외한 3개 분야 지원자들은 인턴십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KT는 석·박사를 대상으로 연구개발(R&D) 인력도 수시 채용한다. 차세대 네트워크 및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우수 인재를 선점하기 위해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초거대 인공지능(AI) 기술 개발, AI 음성인식·합성, 도심항공교통(UAM), 로봇AI 등이다.

김영섭 KT 대표는 미래 디지털사회 선도를 위해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KT는 그 일환으로 포항공대, 카이스트, 한양대에 AI 계약학과를 개설했다. 이에 더해 지역 청년 양성을 위해 AI·디지털전환(DX)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KT 에이블스쿨도 진행 중이다.


KT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양성함으로써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고객 가치 창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