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방문하세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 마련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엑스포 주 행사장 주차장과 각종 전시관 모습. ㅓ강원세계산림엑스포 제공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엑스포 주 행사장 주차장과 각종 전시관 모습. ㅓ강원세계산림엑스포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성=김기섭 기자】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개막 닷새째를 맞은 가운데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명절 연휴에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26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는 올 추석 연휴에 주행사장인 강원특별자치도 세계잼버리수련장과 고성, 속초, 인제, 양양 부행사장 일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우선 주행사장인 솔방울전망대 무대에서는 15차례의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연휴 첫날인 28일에는 오전 11~12시 IFO크루의 퍼포먼스, 오후 1~2시 소유의 퓨전국악공연이 펼쳐지며 스페셜데이 이벤트로 오후 4~5시 유상통프로젝트의 어린이환경콘서트 '싸운드서커스' 무대가 진행된다.

연휴 이틀째와 사흘째인 29·30일에는 오전 11~12시, 오후 2~3시 등 두 차례에 걸쳐 파이어트롯의 트롯마술공연이 펼쳐지며 오후 1~2시, 3~4시 두 차례에 걸쳐 강릉다이스의 보컬 무대가 진행된다.

국군의 날인 10월1일에는 오전 11~12시, 오후 1~2시 두차례에 걸쳐 파이어트롯의 트롯마술공연이 진행되며 스페셜데이 이벤트로 걸그룹 하이키와 시그니처가 출연하는 'K-MILITARY 스타 콘서트'가 펼쳐진다.

연휴 내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도 이어진다.

'심봤다! 숲속보물찾기', '숲속사진관', '숲을 연주하다', '임산버섯 전시 및 체험', '인두화(우드버닝) 체험과 전시', 'DMZ박물관 홍보·체험', '편백나무 족욕체험' 등의 상시 프로그램을 비롯해 순회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부행사장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추석 연휴 동안 이어진다.

고성에서는 'DMZ 평화탐방투어'와 '온라인 테마별 스탬프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속초 청초호에서는 '빛으로 표현하는 생명의 숲', '국화전'이 진행되고 설악산자생식물원에서는 숲체험, 명상 요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온드림 숲속 힐링교실'이 운영된다.

인제 용대관광단지 일원에서는 '임산물한마당 축제'와 가을꽃의 향연 '가을꽃축제'에 함께 할 수 있으며 양양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가족 힐링 숲속 목공체험은 추석 연휴에는 신청이 마감됐지만 연계행사로 진행하는 숲속기차, 하늘날기 짚라인은 주행사장 입장권을 제시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진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겁게 나들이할 곳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산림엑스포로 오시면 된다”며 “전시와 체험, 공연과 이벤트, 솔방울전망대와 힐링광장까지 후회없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