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그' 3000만원 규모 기부 이벤트 진행

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6 15:45

수정 2023.09.26 15:45

이용자는 게임 내 아이템 사용만으로 기부에 동참
카카오게임즈 국군의 날 기념 기부 이벤트 관련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국군의 날 기념 기부 이벤트 관련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국군의 날 기념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9일까지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를 열고 군복무 중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인들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한다. 해당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부담 없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치료제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10원이 기부금에 적립된다.
누적 모금액이 1500만원을 달성하면 회사에서 1500만원을 더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모금 전액은 군복무 중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군인들의 심리 치료 및 정서 안정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국군의 날을 맞이해 이용자 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이용자 분들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고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는 이벤트를 꾸준히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