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49층, 전용 75~101㎡, 총 493가구
미군 반환 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조성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역 인근에 짓는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의정부시 의정부동 253-19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75~101㎡, 총 493가구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을 함께 갖춘 주상복합 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 84, 101㎡ 3개 타입 413가구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개 타입 80실로 구성된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체계적인 개발로 새로운 도시 기능이 부여되는 미군 반환 공여지에 공급되는 단지다.
오랜 기간 의정부시 발전을 막고 있던 미군 반환 공여지들은 현재 공동주택(예정), 공공청사(예정), 경기 북부 광역행정타운(예정),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및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등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가능역을 비롯해 의정부경전철 의정부역, 흥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시 전역은 물론 서울, 수도권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예정) 개통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교육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서초, 다온중,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다양한 초·중·고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새로운 도시 기능이 입혀지는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 데다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까지 더해지면서 차별화된 상품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256-8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