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편의점에서도 건강식...CU, 저감식·채식 신제품 8종 출시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04 16:50

수정 2023.10.04 16:50

/사진=CU
/사진=CU

[파이낸셜뉴스] CU가 건강 간편식 시리즈 'The건강식단'의 신상품 8종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4일 CU에 따르면 The건강식단은 균형 잡힌 영양과 건강한 조리법에 중점을 둔 간편식품 라인이다.

2021년 11월 첫선을 보인 The건강식단은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지난해 27만개 올해 1~9월 35만개 등 총 62만개가 팔렸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The건강식단 상품은 나트륨 저감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이다. 나트륨 저감 간편식으로는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이 출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발 지원을 받아 만든 나트륨 섭취 부담을 낮춘 제품이다.
이들 제품의 나트륨 함량은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2000mg)의 1/3 수준이다.

채식 간편식 상품으로는 식물성 원재료가 들어간 채식카츠 김밥과 버거, 정식 등이 출시된다. 채식 간장을 이용한 잡채와 채소를 넣은 채식 버섯 잡채밥과 채식 크럼블을 담은 채식 크럼블 고추장 삼각김밥, 채식 모타델라 루꼴라 샌드위치 등도 함께 선보인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함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The건강식단 라인에 채식과 나트륨을 줄인 상품 라인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식단 관리 수요에 맞춰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