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사회

공원서 캠핑하던 60대 부부, 돌연 출현한 곰에 사망..다잉 메시지로 '이 말'만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06 13:35

수정 2023.10.06 13:35

그리즈리 베어 이미지(자료사진). pixabay
그리즈리 베어 이미지(자료사진). pixabay

[파이낸셜뉴스] 캐나다 앨버타주(州) 밴프 국립공원에서 돌연 출현한 곰 습격으로 야영객 2명이 사망했다.

이들은 습격을 당하기 전 휴대전화 메시지에 '곰 공격 나쁘다(Bear attack bad)'라는 세 단어를 남긴 뒤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후 8시경 캐나다 공원관리국은 '레드디어 강' 인근에서 곰 공격 발생을 의미하는 위치정보시스템(GPS) 경보를 접수했다.

공원관리국은 확인 즉시 대응팀을 파견했으나, 악천후로 인해 헬리콥터를 이용할 수 없었고 도보로 이동한 탓에 습격을 막지 못했다.

결국 자정이 지날 때쯤 현장에 도착한 대응팀은 야영객 2명과 개 한 마리가 죽어있는 것을 발견했다. 근처에는 부서진 텐트와 한 통 이상의 곰 퇴치 스프레이가 비워져 있었다.


숨진 야영객 2명은 더그 잉글리스(62)와 제니 거스(62) 부부로 밝혀졌다. 평소 야외활동을 즐기던 두 사람은 일주일 간 캠핑을 하기 위해 이곳을 찾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같은 날 더그의 삼촌인 콜린 잉글리스는 매체와 인터뷰에서 사건 당일 저녁 한 위성장치 운영 업체로부터 SOS가 활성화됐다는 알림을 받았다고 전했다.


더그로부터 위험을 알리는 메시지를 받은 업체가 가족인 콜린에게 전달했던 것이다. 더그의 마지막 메시지에는 "곰 공격 나쁘다"라는 세 단어만 담겨있었다.


이후 공원관리국은 시신이 발견된 지역 인근을 수색하던 중 돌진하는 그리즐리 베어(회색곰)를 발견했고, 즉시 사살했다고 밝혔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