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110억 쇼핑 지원금 주는 초대형 쇼핑 행사..롯데홈쇼핑, '광클절' 연다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2 09:37

수정 2023.10.12 09:37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이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연다.

12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광클절은 2020년 첫선을 보인 행사다. 기존에는 없던 대규모 마케팅으로, 올해는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지원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고객 참여 수에 따라 할인율이 바뀌는 '광클 펀딩' 행사도 진행한다. 펀딩에 참여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롯데웰푸드 월간과자 구독권', '벨리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 시그니엘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광클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연다.
행사 상품 구매 시 10% 적립,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유료 멤버십인 '엘클럽(L.CLUB) 회원 중 행사 상품 누적 구매 금액이 높은 33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롯데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 생필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패션, 리빙, 주방 등 인기 브랜드 50여개를 '광클 브랜드'로 선정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독일 명품 침구 브랜드 프랑켄스톨츠와 빌레로이앤보흐, 휘슬러 등 글로벌 리빙 브랜드를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패션 프로그램 '이수정샵'에서는 구찌 숄, 필립 플레인 머플러 등 해외 명품과 액세서리를 소개한다.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은 캐시미어 특집전을 통해 가을·겨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이고, 전기요와 온열매트 등 난방용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2020년 업계 최초이자 초대형 쇼핑 행사로 화제를 모은 광클절을 올해는 고객이 참여할수록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기획했다"며 "화제의 상품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부터 타임특가, 쇼핑 지원금, 적립금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알뜰 쇼핑 이상의 행운을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