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북미로 간 LG "AI 인재 모십니다"… MIT·하버드대 등 글로벌 채용 행사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5 18:54

수정 2023.10.15 18:54

관련종목▶

미국 뉴욕에서 지난 13일(현지시간) 열린 'LG AI 테크 커넥트'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 제공
미국 뉴욕에서 지난 13일(현지시간) 열린 'LG AI 테크 커넥트'의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 제공
LG그룹이 구광모 회장이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ABC(인공지능, 바이오, 클린테크)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 인공지능(AI) 인재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의 AI 싱크탱크인 LG AI연구원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글로벌 채용 행사 'LG AI 테크 커넥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LG AI연구원은 이번 행사에 매사추세츠 공과대, 하버드대, 코넬대, 컬럼비아대, 뉴욕대, 펜실베니아대 등 글로벌 유수 대학 석·박사 연구자 25명을 초청했다.

올해 첫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홍락 CSAI(최고 AI 과학자), 최정규 멀티모달 AI연구그룹장이 참석해 LG AI연구원의 연구 활동과 LG 초거대 멀티모달 AI인 엑사원 2.0을 소개했다.
이후 TR팀 담당자들은 행사 참가자들과 연구 주제를 함께 교류하고, 인재 영입을 위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컬럼비아대 박사 과정 학생은 "LG AI 테크 커넥트는 기업들의 일반적 채용 행사와 달리 연구 분야 관련성이 높은 소수의 사람들이 모여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여서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와 더불어 LG AI연구원은 북미 소재 대학교로 직접 찾아가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는 '커리어 데이'를 일주일 간 진행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