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대표가 직접 고구마 캐고, 공기정화식물 심는다" 악사손보, 고령 취약계층 위한 농산물 나눔 진행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6 16:05

수정 2023.10.16 16:05

AXA(악사)손보, 친환경 농산물 나눔 활동 진행. 자료제공=악사손보
AXA(악사)손보, 친환경 농산물 나눔 활동 진행. 자료제공=악사손보

[파이낸셜뉴스] 악사손보(AXA손해보험)가 가을 수확기를 맞아 지난 13일 사회복지법인 유니월드(UNIWORLD)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친환경 힐링텃밭 일손 돕기를 진행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8월 등촌4종합사회복지관 내 공유냉장고 지원에 이어 지속적으로 주거 취약계층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서울시 도시농업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친환경 텃밭 ‘강서힐링팜’을 방문해 친환경으로 재배한 고구마를 직접 수확했다. 이와 함께 노인들의 정서적 안정과 탄소중립 실천에 도움을 주는 공기정화식물을 화분에 심어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 가구에 전달했다.


기욤 미라보 대표이사는 “본격적인 고구마 수확철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 지역 농가의 일손도 돕고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모두의 인생파트너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