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개 데리고 오세요, 성남시 '반(려)짝(꿍) 가을축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성남시청 광장에서 오는 21일 오전 11시~오후 4시 '2023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연다.

‘성남시 50년, 100년까지 같이가개- 반(려)짝(꿍) 반짝 가을축제’를 주제로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과 연계, 반려산업과 4차산업을 융합한 펫테크 산업 홍보를 통해 반려산업과 4차산업 고도화에 기여하려는 행사다.

▲시승격 50주년 기념 동물보호 변천사 사진전 ▲펫테크 산업 홍보부스 ▲반려동물 미용·마사지 체험 ▲반려동물 용품 만들기 체험 ▲반려동물 인생네컷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현장에서 반려동물 건강상담과 행동상담을 한다. 반려산업 플리마켓을 통해 다양한 반려용품도 접할 수 있다.

▲특수동물 강연 ▲반려동물 레크리에이션 ▲반려동물 뽐내기대회 ▲반려견 기다려대회 등 동물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가족 구성원인 반려동물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장에 반려견 간이놀이터를 설치,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반려동물 돌봄센터 부스에서는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안내와 홍보를 통해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살리고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한다.

시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을 맞이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하면서 각종 최신정보도 얻고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