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산업부, '붐업코리아' '소부장 뿌리기술대전' 연계 개최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8 11:37

수정 2023.10.18 11:37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파이낸셜뉴스]산업통상자원부는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3 하반기 붐업코리아'와 '2023 소부장 뿌리기술대전'을 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붐엄코리아는 오는 19일, 소부장뿌리대전은 20일까지 열린 다. 애플, 보잉 등 글로벌 빅 바이어의 방한을 계기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출 개선세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산업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출 플러스 전환의 모멘텀을 조성하고, 국내 소부장 기업의 글로벌화 등 우리 수출의 저변을 적극 확충할 계획이다.

붐업코리아에는 글로벌 바이어 700개사와 국내기업 3000개사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바이어들이 직접 우리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바이어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해 추가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한다.

또 상담장 내 원스탑 수출수주지원 컨설팅존 등 컨설팅 부스를 운영해 상담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출 목전의 애로를 밀착 해소한다.소부장뿌리대전은 반도체, 배터리 등 300여개 첨단산업 소부장기업의 우수 기술을 글로벌 바이어에게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산업부는 첨단 소부장 기술포럼, 뿌리산업 첨단화 전략 세미나 등 소부장의 미래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 소부장·뿌리산업 발전에 기여한 윤혁민 동진쎄미켐(005290) 상무 등 75명에게 은탑산업훈장 등 유공자 포상을 전달한다. 이와 뿌리기업명가와 일하기좋은뿌리기업 20개사에 대한 선정증도 수여했다.


방문규 산업부 장관은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와 소부장뿌리대전의 연계 개최로 글로벌 빅 바이어에게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돼 시너지가 매우 크다"며 "우리 수출 플러스 조기전환과 소부장 기업의 글로벌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