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하나은행 "'하나합'에서 '대출비교 서비스' 이용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20 11:08

수정 2023.10.22 13:08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 핀크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합'에서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손님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또한,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 등 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련의 과정을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손님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신용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