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제빵사 꿈꿨던 정 많은 23세 여성, 뇌사 장기기증으로 6명 새 생명 불어넣어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23 14:50

수정 2023.10.23 14:50

정희수씨 어머니 "영원히 마음속에서 함께 할게" 마지막 인사 건네
정희수씨.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정희수씨.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제빵사를 꿈꿨던 23세 여성이 뇌사 판정을 받으면서, 장기기증을 통해 6명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고 하늘의 별이 됐다.

23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8월 19일 정희수씨(23)가 고대안암병원에서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 양측 폐장과 간, 신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씨는 7월 30일 갑자기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고 결국 뇌사판정을 받았다.

정씨의 부모는 정씨의 회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의료진의 진단에 장기기증을 결심했다. 정씨의 부모는 "(정씨가) 세상에 나와 빛과 소금처럼 좋은 일을 하고 간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정희수씨.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정희수씨.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유족 측에 따르면 정씨는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가족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랐으며, 주변에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정이 많은 사람이었다.

정씨는 고등학교 졸업 후 바리스타로 일하며 제빵사의 꿈을 키워왔다.
정씨는 직장 생활을 한 지 2년 채 안 된 사회 초년생이었지만, 아침 7시 출근에도 단 한 번도 지각하지 않을 정도로 성실한 인물이었다.

정씨의 모친 김혜정씨는 정씨를 떠나보내며 "세상에서 가장 착한 희수야, 아빠, 엄마, 언니에게도 너무나 소중한 아이였지만 하나님이 하늘에 천사가 필요했나 봐. 23년이라는 짧은 시간을 살다 갔지만 영원히 잊지 않고 마음속에서 함께 할게. 너무 사랑하고 엄마 딸로 태어나줘서 고마워"라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꿈을 미처 다 펼쳐보지도 못하고 떠난 기증자 정희수 씨와 다른 아픈 이를 걱정하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해 주신 유가족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