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스지이(SG) 친환경 에코스틸아스콘, 조달청 품목 등록 완료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23 16:49

수정 2023.10.23 16:49

관련종목▶

에스지이 에코스틸아스콘 공사 현장. 에스지이 제공
에스지이 에코스틸아스콘 공사 현장. 에스지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스지이가 최근 조달청에 자사 제품인 에코스틸아스콘의 공식 조달 품목 등록을 완료했다.

23일 에스지이에 따르면 이번 조달청에 등록된 에코스틸아스콘 품목은 크게 순환아스콘, 개질아스콘, 컬러아스콘 등 9개 세부 제품이고, 지난 18일 등록 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등록에 따라 앞으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에스지이의 에코스틸아스콘이 각 지자체의 관급공사에 공급되며 에코스틸아스콘의 공공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스틸아스콘은 에스지이에서 국토부 국책과제로 아스콘 연구개발 끝에 얻은 자체 성과다.
철강 생산 부산물인 슬래그를 이용해 일반 아스콘 대비 2배 이상 높은 강도로 도로의 포트홀 발생률을 줄이는 효과를 가진다. 이에 더해 기존 아스콘 제조에 사용되는 천연골재를 대체할 수 있어 친환경성 측면에도 부합한다.


박창호 에스지이 대표는 “에코스틸아스콘 조달청 제품 등록은 에스지이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우리나라도 독일·일본 과 같은 선진적인 도로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에코스틸아스콘을 기반으로 향후 전국 아스콘 사업장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해 기술이전 등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