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OTT 요금 또 인상…구독료 100% 할인해 주는 카드는?

뉴시스

입력 2023.10.29 12:02

수정 2023.10.29 12:02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디즈니플러스가 다음 달부터 구독료를 올리고 넷플릭스가 구독료 추가 인상을 밝히는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서비스가 잇따라 요금 인상을 알렸다.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OTT 특화 카드를 소개한다.

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는 다음 달부터 구독료를 인상한다. 월 9900원 단일 요금제에서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으로 나눠 가격을 달리 받는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기존 요금제와 동일한 가격이지만 동시접속 제한 등이 생긴다.

또 넷플릭스도 미국 할리우드 배우노조 파업 종료 후 구독료를 인상할 것으로 밝힌 바 있다.

'톡톡O 카드(KB국민카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티빙, 유튜브 등의 프리미엄 구독료를 100% 할인해 준다. 월 할인한도는 1만원이다. 이 외에 온라인 간편결제 10% 할인, 편의점 5%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는 OTT·멤버십뿐만 아니라 음원, 전자책, 세탁 등에서 구독료 100% 할인을 제공한다. OTT(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디즈니플러스·티빙·왓챠·웨이브), 음원(멜론·지니), 전자책(밀리의서재·리디북스), 멤버십(쿠팡 와우멤버십·네이버플러스 멤버십·T우주패스·요기요 요기패스) 등이 해당한다.

할인은 실적에 따라 1만2000원~2만원까지 제공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구독서비스가 다양한 만큼 여러 플랫폼을 구독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카드다. 이 외에도 통신, 관리비, 공과금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할인 받은 건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이 카드로 구독료를 포함한 각종 월납요금을 납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톡톡M 카드(KB국민카드)'는 앞서 소개한 '톡톡O 카드'와 혜택 구조가 동일하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쿠팡 로켓와우, 마켓컬리 컬리패스, 스마일클럽, 요기요 요기패스 등에서 구독료를 100% 할인해 준다. 월 할인한도는 1만원이다.


이 외에 온라인 간편결제 10% 할인, 편의점 5%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등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