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이강인·음바페 '파리바게뜨 빵' 알린다

PSG와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홈구장에 광고 띄우고 빵 홍보
인기 선수와 협업 굿즈 출시도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 스타디움에서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왼쪽)과 마크 암스트롱 파리 생제르맹 CRO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 스타디움에서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왼쪽)과 마크 암스트롱 파리 생제르맹 CRO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하며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파리 생제르맹' 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스타 선수인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속해 글로벌 축구팬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 스폰서십을 통해 이번 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이 노출되며,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 '파리 생제르맹' 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