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동서대 LINC 3.0사업단 'CV디자인 ICC 신산업창출협의체 세미나' 가져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06 13:01

수정 2023.11.06 13:01

동서대 LINC 3.0사업단 'CV디자인 ICC 신산업창출협의체 세미나' 가져


[파이낸셜뉴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단(LINC 3.0)은 지난 3일 기업협업센터(ICC·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Center)의 'CV디자인 ICC 신산업창출협의체 세미나'(사진)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부산 문현동 금융센터 인근에 있는 아바니센트럴부산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 연구원과 동서대 가족회사, 신규 가족회사 가입을 희망하는 부산 내 IT기업 관계자가 참여했다.

CV디자인 ICC 김경원 센터장의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마크인포 특허법률사무소 문경혜 변리사의 특허·지적재산권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사업단 관계자와 LINC 3.0 사업 참여교수와 기업관계자가 산·학·연 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네트워킹으로 이어졌다.

CV디자인 ICC는 사업단의 '4Co 기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산·학·연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산업창출협의체는 학교와 기업, 연구기관의 상호 협력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경원 CV디자인 ICC 센터장은 "CV디자인 ICC가 지향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학교와 기업, 연구기관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연구개발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라면서 "신산업창출협의체가 이러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저변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