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우십상에 조희진·허윤하 박사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제약기업 동아에스티는 지난 3~4일 미국 뉴저지에서 개최된 'KASBP 2023 추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해 축사 및 주제 발표, 한인과학자 시상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가 주최하는 KASBP 심포지엄은 미국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참여해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이슈를 토론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의 류은주 전무가 '동아에스티 글로벌 성장전략'을 주제로 유전자치료제 공동 연구를 포함한 R&D 파이프라인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발표했다.
동아에스티는 우수한 연구로 한국인 과학자들의 위상을 높인 2명의 연구자들에게 '동아 ST 펠로우십상'(KASBP-Dong A ST fellowship)을 수여했다. 올해는 존스 홉킨스대학교의 조희진 박사와 록펠러 대학교의 허윤하 박사가 수상했다.
조희진 박사는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활용한 단세포 전사체 데이터 베이스 구축을 통한 의약품 개발 성공 가능성 증대'에 관한 연구, 허윤하 박사는 '숙주와 병원체 방어 메커니즘과는 독립적이지만 병렬적인 조직 손상 감지 및 복구 경로'에 관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