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브랜드다. 10위에서 8위로 작년대비 두 계단 상승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2019년 8월 론칭 이후 4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현재 '한화 포레나 노원', '한화 포레나 영등포', '한화 포레나 광교' 등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브랜드 위상을 넓혀가고 있다.
한화 포레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상품도 지속 개발해 나가고 있다.
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와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도 적용했다.
이어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0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 상품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