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음반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라우브는 국내 음원 차트 스테디셀러인 '러브 유 라이크 댓(Love U Like That)' 한국어 버전을 이날 오전 9시에 발매했다.
유니버설뮤직은 "목소리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녹음으로 역사상 미국 팝스타가 AI 모델링 기술을 활용해 영어 이외의 언어 음원을 발매한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라우브는 이번 곡 가사 번역과 녹음에 있어 K팝 그룹 '유키스' 출신 케빈 우와 협업했다. 먼저 라우브가 케빈 우와 가사를 함께 번역했다.
라우브는 이번 곡을 두고 "올해 순회공연을 돌며 정말 멋진 시간을 보냈다. 음악 경력 중 가장 큰 단독 공연을 열 수 있게 만들어 준 한국 팬분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어 한국어 버전 싱글을 발매하게 됐다"라고 소개했다.
라우브는 지난 8월29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옛 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내한 콘서트를 펼쳐 1만5000명을 모은 적이 있다.
라우브는 이와 관련 "전 세계에 이렇게 멋진 팬들이 있어서 항상 감사하다. AI이라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분들에게 새롭게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어 좋다"고 흡족해했다.
'러브 유 라이크 댓(Love U Like That)'은 라우브가 자신의 앨범 '올 포 나싱(All 4 Nothing)' 이후 약 1년 만인 지난 8월4일에 발매한 싱글이다. 상큼한 멜로디로 지금까지 주목 받고 있다. 또 라우브가 참여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의 주제가 '스틸 더 쇼(Steal The Show)'는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해외 종합 음원 차트에서 18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