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롯데케미칼 "압출코팅용 PP, 세계일류상품 선정"

권준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10 17:24

수정 2023.11.10 17:24

2023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이 적용된 제품 사진. 롯데케미칼 제공
2023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이 적용된 제품 사진. 롯데케미칼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케미칼은 자사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 제품이 '2023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상품을 다양화하고 미래 수출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점유율이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에 진입 가능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에 선정된 제품을 포함, 현재 총 15종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올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롯데케미칼 LAMI PP는 '현재 일류상품'에 포함된다.

LAMI PP 코팅은 종이, 시트, 필름 등의 기재 위에 PP를 덧씌우는 공법이다.
LAMI PP 코팅을 통해 보호, 접착 등 목적성에 맞게 안정성 및 물성이 향상된 완제품을 생산 할 수 있다는 게 롯데케미칼 설명이다.

현재 롯데케미칼의 LAMI 제품 중 종이코팅 등에 특화된 제품군(Homo PP LAMI)은 국내 점유율 1위이며 또 다른 제품인 'M9600'은 베트남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조건의 성형 기기에 적용된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LAMI PP는 국내 생산량 1위 제품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터키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중"이라며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