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일동제약, 국내최초 피부면역 기능성 원료 '비오비타 아토' 출시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13 13:08

수정 2023.11.13 13:08

관련종목▶

피부면역 관련 최초 개별인정형 원료 식약처 인증
[파이낸셜뉴스] 일동제약 피부면역 관련 국내 최초 피부 면역 관련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비오비타 아토 AT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 제공.


이 제품에는 유산균의 이로운 대사 산물이라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가 4000% 농축된 형태(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로 들어 있다.

일동제약은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1~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해당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한 그룹의 ‘피부민감도 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또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될 만큼 안전성을 인정 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외에도 비오비타 아토 ATO에는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등 건강한 장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추로스 파우더’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의 기능성 원료가 함께 포함돼 있다.

일동제약의 CHC-CM 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제품 전성분을 ‘알레르기 프리’ 콘셉트에 맞춰 구성하고,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카제인나트륨 △결정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 7가지 첨가물을 쓰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강 상무는 “설탕과 감미료 대신 상큼한 천연 포도향 분말과 엘더베리 추출 분말, 자일리톨 등을 사용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은 네이버 쇼핑 ‘일동제약 본사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 행사 등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