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게이티드 타운 홈의 절대 강자 ‘라피아노’, 용인에 첫 입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14 10:21

수정 2023.11.14 10:21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여유로운 주거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타운 홈이 인기다. 독립된 주거 공간을 바탕으로 자연 친화적인 삶을 향유할 수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과 주차난 등에서도 자유로우며,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 주거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강점이다.

타운 홈 수요가 높은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은 용인과 파주 지역이 꼽힌다. 해당 지역들은 서울과 인접해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며, 도심 못지않은 생활 인프라 및 교통 등이 잘 구축되어 있어 수요자들의 실거주 만족도가 높다.특히 반도체 산업 단지 조성, GTX-A 노선 개통(예정),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등 추진 중인 용인 지역은 향후 풍부한 인프라 및 상권 유입이 기대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기존 타운 홈과 차별화를 둔 게이티드 타운 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라피아노 용인 공세’를 찾는 수요자들이 많다.

주택의 본질에 집중한 주거 공간으로 입주민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RBDK(알비디케이)의 ‘라피아노’는 개별 주거 공간을 비롯하여 체계적인 보안 시설과 어메니티 시설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 만족도를 자랑한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용인특례시 기흥구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3층, 총 94세대 규모다. 주거 효율성이 돋보이는 넓은 실사용 면적과 공간 특화 설계를 적용했으며, 라피아노 최초의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일부 세대)를 통해 프리미엄 주거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거실의 와이드 보이드, 마스터 룸과 높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보이드 공간 설계 등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연 친화적인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정원과 세대용 차고(일부 세대)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주변은 안심 교육 환경으로 단지 1km 내 초·중·고교 등이 위치해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걱정을 덜어줄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탑실어린이공원과 보라산 등이 가까이 있어 쾌적한 그린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3km 내에는 대형 편의시설인 코스트코와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탄·광교신도시과의 접근성도 좋아 생활권을 공유도 용이하다.


한편,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마련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