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크리스마스 향한 마음 듬뿍" 홀리데이 패키지로 옷 입은 식품들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14 15:23

수정 2023.11.14 15:23

[파이낸셜뉴스] 갑작스러운 추위로 겨울옷을 꺼내기에 바쁜 시기, 식품업계는 홀리데이 시즌 한정 패키지를 입기에 분주하다. '인스타그래머블'한 파티를 원하는 MZ세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에 자사의 제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코카콜라는 최근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장식품 오너먼트를 디자인에 적용해 크리스마스 특유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담은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오리지널, 제로)을 선보였다. 오리지널에는 코카콜라의 아이코닉한 빨간색을, 제로에는 녹색을 더해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해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코카콜라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컨투어 보틀 등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 아이템들을 담은 오너먼트 8종을 선보이고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 플레이(CokePLAY)'에서 이를 획득할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 /사진=동서식품
'리츠 크래커 스노우'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다. 리츠 크래커 스노우는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고 깔끔한 맛, 이색적인 모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온 가족 간식은 물론 크리스마스나 연말 파티용 스낵으로도 제격이다.

프링글스 2023 페스티브(festive) 시즌 한정 패키지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프링글스 2023 페스티브(festive) 시즌 한정 패키지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프링글스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를 겨냥한 '2023 페스티브(festive) 캠페인'을 진행한다. 짭쪼름하고 바삭한 오리지널, 양파맛 프링글스의 디자인을 폭죽 아래 프링글스의 캐릭터'미스터 피 (Mr P)'가 파티 모자를 쓴 '페스티브 시즌 한정 패키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프링글스는 패키지에 박힌 QR코드를 찍거나 이벤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 해 캔 뚜껑 안쪽 은색 부분에 적혀 있는 코드를 입력하면 총 1000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1등)', 블루투스 스피커 '마샬 엠버튼 2(2등)' 등 총 2100만원 상당의 파티 필수템을 경품을 증정하는 '페스티브 한정 패키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파티와 모임에서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하고 프링글스가 출시한 '페스티브 테마의 GIF 스티커'로 꾸민 뒤 프링글스 공식 계정을 태그 해 스토리 또는 피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프링글스 실물 스티커와 신제품 1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