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종로구의회 업추비 부당 사용 고발'…케이블TV, 우수 지역프로그램 시상

뉴시스

입력 2023.11.21 17:06

수정 2023.11.21 17:06

KCTA, 제59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총 8편 선정
[서울=뉴시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제59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보도 4편, 정규 2편, 특집 2편 등 분야별 총 8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사진=KCT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제59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보도 4편, 정규 2편, 특집 2편 등 분야별 총 8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사진=KCT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제59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열고 106편의 후보작 중 보도 4편, 정규 2편, 특집 2편 등 분야별 총 8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도분야는 ▲주민이 뽑은 선출직 기초의원의 업무 추진비 부당 사용 내막을 연속 고발한 종로구의회 의장 등 업무 추진비…'당원 모임 식대 결제' 의혹(SK브로드밴드 종로중구방송) ▲폐쇄된 미 공군 사격장 부지에 새로 들어선 수백억짜리 시설들의 운영 실태를 연속 보도한 '매향리, 그 후'(SK브로드밴드 수원방송)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벼랑 끝에 놓인 지방 의료 현실을 짚고 대안을 고민한 '병원 가려면 배 타고…매달 기다리는 병원선'(LG헬로비전 경남방송) ▲'구일역' 출입구 신설 두고 광명-구로 2차 격전…숙원사업 성패는 지역갈등(딜라이브 구로금천방송)도 보도분야 우수작의 영예를 안았다.


정규분야는 ▲오래된 식당에 숨은 이야기와 음식에 얽힌 지역성을 재연드라마 형식을 통해 재미있게 풀어낸 장수식당이야기 ‘1맛 2장’(SK브로드밴드 서부산방송) ▲태양광 업자와 지자체 사이 묵시적으로 이뤄진 배수 문제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던 민원 현장을 다룬 콸콸콸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태양광 빗물’, 어떻게 농사 지으란 말인가요?(금강방송)가 선정됐다.


특집분야는 ▲로컬크리에이터가 단순한 창업자 양성 수단과 유행을 넘어 지역소멸의 구원투수가 되는 방안을 논의한 레벨업로컬(CMB광주방송)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주도의 현대사를 중장년 세대에게 전하는 지역 최초의 역사 예능 프로그램 썰 푸는 아시덜 : 제주 현대사의 귀환(KCTV제주방송)가 수상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이번 수상작은 케이블TV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끼게 해준 프로그램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채널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