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스1) 임수정 기자 = 울산시교육청이 교수학습 도움자료 ‘에듀테크 활용 수업, 미래를 만나다' 누리잡지를 제작해 최근 전 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수학습 도움자료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응하고 학생용 1인 1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교실수업과 교사의 디지털수업 역량을 지원하고자 개발됐다.
울산시교육청은 기존 책자형 자료집이 아닌 '멀티미디어 이북(e-book)' 형태인 누리잡지 형태로 개발해 교사들 누구나 웹상에서 필요한 정보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들이 쉽게 자료를 내려받아 바로 교수학습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자료는 학교급별, 교과별 교육정보기술 수업도구를 활용한 수업사례와 교육정보기술 도구의 유형별 특징·활용방법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의 방향성을 안내한 ‘수업, 미래를 만나다’ △교육정보기술 도구 51개를 제시하는 ‘에듀테크 수업도구를 소개합니다’ △교육정보기술 활용 사례 31편을 보여주는 ‘미래형 수업 이렇게 했어요’로 구성됐다.
이 도움자료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미래를 만나다' 누리집(webzine.mynewsletter.co.kr)에서 볼 수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수업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교원의 교육정보기술을 활용한 수업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에 보급하는 도움자료가 학생의 깊이 있는 학습과 개별성장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