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교육 소외 지역 학생들 위해 1대1 멘토링 기회까지"‥카카오

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2 10:15

수정 2023.11.22 10:15

관련종목▶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 부산대, 전남대
총 111명 학생 교육 수료
17일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카카오테크캠퍼스 수료식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 제공
17일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카카오테크캠퍼스 수료식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카카오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지역 대학교 협업 교육 프로젝트 '카카오 테크 캠퍼스' 1기 수료식을 부산대학교와 전남대학교에서 각각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18일 각 대학교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총 11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교별 수료식에서는 팀 프로젝트 결과 우수팀과 개인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정, 개인 당 장학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에게는 카카오 채용 관련 혜택과 전용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카카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의 일환이다. 개발자 관련 교육에 접근하기 어려운 비수도권 대학생들에게 팀 프로젝트 기반의 자기주도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현업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 역량을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에서는 현업 멘토와 1대1로 진행할 수 있는 커리어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부산대 이한홍 학생은 “교육을 듣기 전과 비교하면 스스로 정말 많이 성장했다고 느끼고 개발 지식만이 아니라 팀원 간 소통과 협업을 배울 수 있었다”며 “멘토링 시간을 통해 현업 멘토에게 코드를 리뷰받고 1대1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도 개발자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내년에 더 많은 지역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2기 모집에 나선다.
기존 2개 학교에서 3개 학교를 확대해 총 5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상 확대와 함께 기존 프론트엔드(FE)와 백엔드(BE) 개발자 양성 과정에 안드로이드 개발자 양성 과정을 추가해 총 3개의 과정으로 개편한다.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우리 사회에 카카오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카카오가 잘할 수 있는 정보기술(IT)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