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KTX•SRT 등 광역철도 정차역 접근성 우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3 10:24

수정 2023.11.23 10:24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조감도]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조감도]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 충남 아산이 우수한 교통환경으로 일대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충남 아산에 위치한 천안아산역은 서울역·용산역을 30분대로 잇는 KTX와 강남 수서역까지 세 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는 SRT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호선은 물론 서울역·용산역 급행 노선까지 운행하여 평택, 수원, 안양, 용산역, 서울역까지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해 ‘팔방미인’으로 꼽히는 곳이다.

여기에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도 추진 중으로 더욱 탄탄한 교통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천안아산역 인근 부지에 터미널과 환승 주차장은 물론, 업무시설, 숙박시설, 마이스산업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목적의 시설을 연계해 개발될 계획이다.

도로교통 환경도 탁월하다. 특히 올해 9월 당진~청주고속도로 내 아산~천안 구간이 개통하면서, 천안 시내를 거치지 않고 아산에서 고속도로로 바로 진입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이순신대로, 곡교천로, 43번 국도 등 내부 도로망도 잘 형성돼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산시는 광역철도를 비롯한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로, 여기에 삼성 벨트 수혜를 비롯한 굵직한 개발이 이어지면서 지역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대규모 투자와 함께 젊은 인구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 향후 충청권은 물론 지방도시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12월에는 포스코이앤씨가 충남 아산시에 공급하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가 편리한 천안아산역 접근성을 비롯한 교통, 교육, 상업, 업무 등을 한번에 누릴 수 있는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전용 84~96㎡, 총 1,14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탕정역을 이용하면 KTX와 SRT가 지나는 천안아산역까지 1정거장 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이순신대로와 곡교천로 등을 통해 아산 원도심, 천안아산역 역세권, 불당지구 등의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시설도 도보로 누릴 수 있다.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조성될 예정이며,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불당동 학원가도 차량을 이용하면 약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에 위치한 여러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남측 곡교천, 도시개발구역 내 근린공원(예정), 인근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 공세권 입지도 갖추고 있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면적 약 53만 6,900여㎡) 내에는 학교, 녹지, 공공청사 등 입주민들을 위한 인프라들이 대부분 조성될 예정으로 정주여건이 쾌적할 전망이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로 일원에,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 들어지며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