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인요한·김태흠 회동 "중진·윤핵관, 국회의원 한번 더 하는게 무슨 의미 있나"

정경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3 14:38

수정 2023.11.23 14:38

김태흠 충남지사가 23일 오전 충남도청을 찾은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태흠 충남지사가 23일 오전 충남도청을 찾은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김태흠 충남지사와 회동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인 위원장이 불출마 대상으로 지목한 중진 의원과 윤핵관들에 대해 "국회의원을 한번 더 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라며 희생을 요청했다.

인 위원장은 23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김 지사와의 회동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인 위원장이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돼 일성으로 마누라와 자식 빼고는 다 바꿔야 한다는 말씀을 100% 공감한다"며 "한달정도 더 지나며 혁신안으로 내놓은 것들이 우리 당에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중진과 윤핵관은 험지로 나가고 불출마를 하든, 용퇴를 하든 당을 위해 희생과 헌신의 필요성이 있다고 하신 말씀은 당연한 말씀"이라며 "그분들이 국회의원을 하면서 당과 국민을 위해 어떤 역할을 했는가에 대한 고민으로 자신을 되돌아 보는 부분이 필요하다.
국회의원 한번 더 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우리당은 집권당으로서 해야될 역할이 뭔지 재정립을 하고 시작했어야 한다"며 "당대표가 꼬마대장 노릇하는 형태에서 의사결정이 나오겠나"라며 김기현 대표를 겨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혁신위원장이 논개처럼 다 끌어안아버려라"라며 "혁신에 속도조절이 어딨나. 국회의원 선거와 정기국회가 끝나면 스스로 그만둘 사람들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