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사람인 AI 자소서 등록, 3개월 만에 6만건 돌파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7 08:35

수정 2023.11.27 08:35

관련종목▶

사람인 AI 자소서 등록, 3개월 만에 6만건 돌파

[파이낸셜뉴스]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 등록 건수가 누적 6만건을 돌파했다.

27일 사람인에 따르면 지난 8월 '통합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를 선보인 뒤 불과 3개월 만에 등록 건수 누적 6만건을 넘어섰다.

사람인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는 기존에 흩어져 있던 자소서와 면접 관련 AI 서비스를 한데 모아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로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사람인 로그인 후 자기소개서 문항과 지원직무를 기입하고, 그에 맞는 자신의 경험 및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잡아준다.

또한 Ai 자소서 코칭, Ai 면접 코칭 기능을 연동해 자소서 결과물 맞춤법 확인과 문장 교정, 오탈자 등을 점검하고 면접 예상 질문을 뽑아 미리 답변까지 작성, 자소서 작성에서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다.

통합 Ai 자소서 서비스 출시 후 사람인에 등록하는 자소서 건수는 이전보다 하루 평균 265% 증가했다.
월 평균 2만건 정도 자기소개서가 새로 등록됐다.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률은 △자소서 초안 생성(52%) △자소서 코칭(30%) △표절검사(12%) △면접코칭(6%) 순이었다.


사람인 관계자는 "통합 Ai 자소서 서비스를 활용하는 비율은 신입 51%, 경력 49% 정도로 커리어 시작과 성장을 준비하는 모든 사용자에 활용도가 높다"며 "향후 AI 알고리즘 고도화, 사용성 효율화 등을 통해 취업 준비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