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찬바람에 피부 걱정 많아지는 환절기, 필리더스로 피지 관리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7 09:56

수정 2023.11.27 09:56

남성 피부관리 중요해지는 가을겨울 환절기
피부에 각질 많아져 피지 씻어내기 어려워져
동아제약 필리더스, 여드름 발생 억제 기능성
찬바람에 피부 걱정 많아지는 환절기, 필리더스로 피지 관리

[파이낸셜뉴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남성은 피지선을 발달시키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으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많다. 피지 양이 많을수록 분출을 위해 모공이 커지고, 이곳에 이물질이 침입해 피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도 증가한다.

특히 가을, 겨울에는 차가운 대기에 피부 속 수분까지 뺏기면서 각질이 많아진다. 각질이 피부 표면을 덮으면 피지를 씻어내기 어려워져서 트러블이 더 잘 발생한다.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20~30% 두꺼운데 반해 수분 함유량이 적다는 특징도 있다.
수분을 끌어당기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차이도 있고 흡연이나 음주, 자외선 노출에 관대한 생활습관도 몸속 수분을 메마르게 한다.

남성 전용 바디케어 제품을 권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여성용 제품은 수분과 더불어 피부 윤기를 내기 위한 유분도 많이 담고 있다. 이런 성분 조합의 제품을 바르다 보면 두꺼운 피부 속 끝까지 수분을 채우기 힘들고 오히려 피지 분비가 늘어난다.

동아제약은 남성 퍼스널케어 브랜드 필리더스의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가 사용 전후 유분이 89.37%, 피지가 32.33% 줄어드는 임상 결과로 여드름 발생 억제 기능성을 입증했다고 27일 설명했다.

이 제품은 식물 유래 성분의 조밀한 스크럽을 함께 담고 있어 샤워와 동시에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샤워 후 몸에 바르는 바디밀크도 촉촉함과 산뜻함이 공존하는 사용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여타 제품보다 제형이 묽어 발림이 좋고 흡수가 빠르다. 두 제품은 티트리, 병풀, 알로에, 비타민C 유도체 등을 담은 독창적인 성분 조합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타입별, 상황별 맞춤 처방을 제안하는 퍼스널 케어 브랜드다. 여드름 기능성 제품 외에도 운동 후 피부 열감을 해소하는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노폐물이 축적되는 부위를 케어하는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 쿨링 풋워시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필리더스는 올리브영과 쿠팡, 동아제약의 공식 온라인몰 디몰(:D 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