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허경영 "사망한 80대男, 불로유와 관계 없어..낙상 탓에 숨진 것"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8 06:48

수정 2023.11.28 06:49

허경영측 "불로유는 배우자만 드셨다" 주장
경찰 부검결과 독극물 등 범죄 정황 없어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불로유'를 들고 있는 모습. 유튜브 갈무리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불로유'를 들고 있는 모습. 유튜브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 대표 측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종교시설 '하늘궁'에서 80대 남성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불로유'와 관계가 없다고 부인했다.

불로유를 구매한 것은 남성의 아내 뿐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남성의 사인이 침대에서 낙상한 것이며, 하늘궁에 오게 된 건 고인이 숨지기 이틀 전 가고 싶다는 부탁 때문에 이뤄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27일 허 대표 측은 담당 법무법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이 사건에서 등장한 불로유라는 우유는 고인이 아닌 배우자만 드신 것으로 확인된다"라며 "불로유 또한 강남 소재 우유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인이 하늘궁 운영 모텔에 숙박하신 것은 사망하기 불과 이틀 전, 죽기 전에 하늘궁에 가보고 싶다는 A씨의 유지에 따른 것"이라며 "80대의 고령이셨던 고인은 입소 전부터 이미 노환으로 곡기를 끊고 식사를 전혀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밝혔다.

허 대표 측은 또 다른 입장문을 통해 "(고인의 배우자는) 불로유로 건강이 엄청나게 좋아지신 상태"라며 "불로유는 논문을 통해 이미 그 안정성과 특수성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됐다.
수천 건의 치유 효능 사례들이 있다"라고 일방적인 주장을 내보이기도 했다.

앞서 이달 23일 오전 경기 양주시 장흥면 하늘궁이 운영하는 모텔에서 80대 아버지 A씨가 돌아가셨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서는 A씨 주변에 마시다 만 우유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망한 80대 남성이 일반 우유에 허경영 대표의 스티커를 붙인 '불로유'를 소량 마셨다는 진술을 바탕으로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다만, 부검 결과 A씨의 시신에서 독극물이나 기타 강력범죄를 의심할 만한 정황은 없다는 1차 소견이 나온 상태다.

한편 불로유는 하늘궁 측이 일반 우유에 허경영 대표의 얼굴 사진 스티커를 붙이고, '허경영'이라고 외치며 상온에 보관한 우유다.
하늘궁 측은 이 우유가 '불로화(不老化)'된 것이기 때문에 썩지 않고, 만병에 효과가 있다며 홍보하고 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