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이상적’ 주거 공간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라피아노 용인 공세’ 공급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8 09:29

수정 2023.11.28 09:29

[사진: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사진: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집에 대한 의미와 활용 범위가 넓어진 현대 주거 트렌드에 적합한 주거 양식을 찾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개별 주거 공간으로, 타인의 방해에서 자유로운 게이티드 타운 홈이 대표적인 주거 양식으로 꼽힌다. 특히 자신만의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자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이상적인 주거 양식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해당 양식은 세대 불문하고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단순 생활 공간으로 여겼던 주거 공간이 업무(교육), 다양한 취미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변화되면서 자신의 니즈에 맞게 주거 공간을 변화시키는 것이 용이한 주거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의 삶의 가치관과 주거 트렌드도 변화되었는데, 자연 친화적인 삶이 그중 하나다. 이에 개별 정원, 테라스를 구축하고 있는 주거 단지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게이티드 타운 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업계에서는 게이티드 타운 홈이 앞서 언급된 현재 주거 트렌드와 매우 적합하다는 의견이다. 독립된 주거 공간을 유지하되, 층간소음, 주차난, 사생활 침해 등과 같은 공동주택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문제점에서 자유로우며,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주거 안전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에 입주민들이 자신의 삶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는 RBDK의 '라피아노'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게이티드 타운 홈의 절대 강자로 불리는 ‘라피아노’는 김포 운양지구를 시작으로 파주 운정 라피아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인천 청라 라피아노 등 다수의 지역에서 게이티드 타운 홈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주거의 본질에 집중한 독립적인 공간 구성은 물론, 전용 가든, 테라스, 다락방, 루프탑과 같은 특화 공간 설계를 바탕으로 입주민들의 취향을 고려한 주거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넓은 서비스 면적과 각종 보안 시설, 어메니티 시설 등을 제공해 편리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뛰어난 상품성이 돋보이는 ‘라피아노’가 굵직한 개발들이 추진 중인 용인특례시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흥구 공세동 일대에 위치한 ‘라피아노 용인 공세’가 그 주인공으로, 지상 3층 규모의 총 94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개방감이 돋보이는 보이드 공간 설계와 거실의 와이드 보이드, 마스터 룸 등 독창적인 공간 구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효율성을 높였다. 넓은 실사용 면적과 다채로운 공간 특화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나만의 정원을 통해 거주자만의 프라이빗한 자연을 향유할 수 있다. 일부 세대에는 라피아노 최초의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와 편리한 세대용 차고를 적용해 프리미엄 주거 공간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당 사업지 1km 내에는 초•중•고 등이 위치해 있어 안심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탑실어린이공원, 가까운 보라산 등의 숲세권을 형성해 에코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3km 내에는 대형 편의시설인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중앙 연구소, 삼성SDI 본사 등의 산업 단지가 자리 잡고 있으며, 다수의 산업 단지가 입지해 있는 화성 동탄 지역과도 접근성이 훌륭해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없다. 이는 용인특례시에 개발 추진 중인 반도체 관련 국가 산단 및 클러스터 조성, 용인플랫폼시티 사업 등 다수의 개발 호재와도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 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